Life/여행

오키나와 3박4일 자유여행 - ① (항공, 렌트카, 스노쿨링)

뭉치v 2024. 7. 28.

올해 여름휴가로 오키나와 3박4일 다녀오면서 준비했던 내용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여행 초짜중에 초짜로 많은 게시글들을 미리 보고 공부하고 갔습니다😅

오키나와를 선택한 이유

 3박4일간 동남아를 가기엔 비행기 이동시간이 너무 많이 차지해서, 가까운 휴양지인 오키나와를 후보지로 두고 어떤 곳인지 찾아봤습니다.

 오키나와는 한국에서 2시간~2시간30분이면 도착해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오키나와는 일본인들도 자주 찾는 휴양지이고 일본의 하와이, 동양의 하와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위에 만좌모 사진과 더불어 대형 수족관인 츄라우미수족관, 아메리칸빌리지 구경, 곳곳에 펼쳐진 아름다운 해변을 보려고 오키나와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비행기 예약

비행기 예약은 네이버 최저가 검색을 이용했고, 마이리얼트립을 이용해서 1인 왕복 386,500원으로 예매했습니다.

(갔다와서 느끼는건데 마지막날 14시는 뭘 하기가 약간 애매했습니다. 렌트카 반납도 해야되서.. 좀더 늦게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렌트카 예약

오키나와는 아래 사진처럼 북부, 중부, 남부로 이루어져 있고 각 지역마다 관광할게 있기 때문에 편한 이동을위해 렌터카는 필수로 보입니다.

저는 한국인이 운영하시는 오키나와 오박사 사이트를 경유해서 예약했습니다.

https://car.okinawaobaksa.com/?page=1

 

오키나와 할인 렌트카/렌터카 가격비교 - 오키나와오박사

오키나와 저렴한 렌트카를 한눈에 비교, 한국어로 오키나와 현지 대응, 할인된 가격으로 나하국제공항 국제거리 나하공항점에서 대여가능

car.okinawaobaksa.com

3박 4일간 경차로 15,000엔으로 렌트했습니다. 렌트카 예매시 보험, 후방카메라, 블루투스스피커 등 옵션 유무를 미리 체크하면 좋습니다.

저는 NOC포함이 되어 있는 차를 렌트했는데요, NOC포함은 빌린 렌트카가 사고로 인해 영업을 하지 못할때 영업손실 배상금에 대한 보험입니다. 해외에서 무슨일이 생길지도 모르는거고 안전하게 일단 들었습니다😁

(일반적으로 24시간에 550엔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오박사는 현지 렌트카 업체랑 이어주는 플랫폼이고 실제 공항가서는 렌트카 업체랑 통신해야합니다.

(+ 저는 공항에서 라인으로 도착했다고 보냈고, 업체 사장님이 어디 위치로 픽업갈테니 기다리라고 안내 해주셨습니다.)

 

렌트카 준비물(필수!!)

  1. 여권
  2. 한국 운전면허증(영어)
  3. 국제운전면허증(1년이내)

일본에서 렌트 하려면 위 세개 준비물이 꼭 필요하니 확인하시고 원본으로 현장지참 꼭 하세요😀

(+ 일본 차선이 반대로 되어있어서 망설이시고 계시다면 렌트 강력추천합니다. 시내에서만 약간 복잡하고, 그 외 지역은 차가 많지 않습니다. 다들 천천히 가고 약간의 여유만 있으시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숙소 예약하기

 저는 오키나와 료칸을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ㅠ 그래서 1박 10만원대의 저렴한 3~4성급 숙소들로 일정에 맞춰서 예매했습니다. 연박이 편하긴 하지만 차가 있기 때문에 이동거리를 최소화 하려고 3박 4일동안 숙소 3개를 이용했습니다.

 아고다, 호텔스컴바인,호텔스닷컴 등 여러 숙박 플랫폼 가격비교를 이용해서 미리미리 미리 예약했습니다.

요즘엔 대부분 플랫폼에서 당일-1주일 까지는 무료 취소가 되더라고요~😃


액티비티 예약하기

 오키나와에서 예매해두어야될 액티비티로 두개 정도가 있는데요,

1. 츄라우미 수족관

 마이리얼트립에서 E-티켓(1인 19,412원)으로 예매했습니다. 지류 티켓은 근처 어떤 마트를 들려야 된다고합니다😅

2. 푸른동굴 스노클링

 스노클링은 오박사 사이트를 이용해서 예매했는데, 태풍 때문에 취소되면 한국어로 안내 받아야 편할 것 같아서 오박사로 경유했습니다.

오박사 사이트에서 아래 스노클링 예약이 보이신다면, 강력추천합니다.

SD카드만 가져가면 고프로 무료 렌탈해주고, 보트타고 빠르게 스팟가서 30~40분정도 스노쿨링 후 복귀 하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코치분이 한국말도 귀엽게 하시고(하나, 둘, 셋, 잠깐만, 이따가🤣) 유쾌하셔서 재밌게 즐기다 왔습니다.


이상 오키나와 3박4일 자유여행을 위해 사전에 준비한 항목들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엔 오키나와에서 겪은 것들을 준비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